원장소개

반야불교문화연구원

요산(樂山) 지안(志安)스님은 1970년 통도사에서 벽안스님을 은사로, 월하스님을 계사로 사미계와 비구계를 받았고 통도사 강원을 졸업하였다.

항일독립운동가였으며, 한문 불경을 우리말로 옮기는 역경의 선각자였던 운허스님의 강맥을 잇고 있으며, 통도사 불교전문강원 강주, 조계종 고시위원, 조계종교육원 역경위원장, 조계종 종립 승가대학원 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40여 년간 교학 연구와 후학 양성 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조계종 고시위원장, 직지사 한문불전대학원장, 조계종 교육원 부설 서울불학 승가대학원장, 그리고 반야불교문화연구원
원장 소임을 수행하면서 반야불교학당과 반야경전 교실을 개설하여 재가불자를 위한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안스님 저서

지안스님의 저서로는  『기신론 강의』 , 『신심명 강의』 , 『기초경전해설』 , 『보현행원품 강의』 ,『대승기신론 신강』 , 『조계종 표준 금강경 바로 읽기』 , 『왕오천축국전』 , 『마음속 부처 찾기』 ,『금강경 이야기』 , 『처음처럼』 , 『산사는 깊다』 , 『학의 다리는 길고 오리 다리는 짧다』 ,『연꽃잎 달빛 향해 가슴을 열고』 , 『바루 하나로 천가의 밥을 빌며』 , 『마음의 정원을 거닐다』  ,『성지에서 쓴 편지』 , 『안부』 등이 있다.